카테고리 없음

사운드클라우드 사용법 알아봐요

우리나라에서는 모르겠지만 세계적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음원사이트가 있습니다. 정확하게는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 인데요. 바로 사운드클라우드 입니다. 이곳에서는 전세계 메이저 혹은 마이너 음악가 들의 다양한 노래나 음악을 들을 수가 있습니다.


말그대로 스트리밍 사이트 이다보니 다운로드는 되지 않습니다. 물론... 다른 방법으로 음원을 내려 받는 부분도 가능하긴 하지만 그것은 저작권을 생각하고 진행 하셔야 하실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멜론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사운드클라우드 사용법 에 관해서 크게 관심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팝송을 들을때 오래된 노래이거나 유명하지 않는 노래는 국내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가 없을거 같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국내 신곡들도 어렵지 않게 들을 수가 있는데요. 상당히 편리한거 같아요. 별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도 없는거 같은데요. 지금부터 간단한 사운드클라우드 사용법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사용법은 원하는 가수나 노래제목을 검색을 해서 노래를 듣는 것입니다. 백스트리트 보이즈의 노래를 한번 찾아보도록 할게요.



다양한 종류 버전의 노래들이 있는 것이 보여지게 됩니다. 단순히 제목을 클릭을 해주세요. 그럼 해당 음악을 들어볼 수가 있게 됩니다.



그리고 좌측 상단에 플레이 버튼이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으신데요. 해당 부분을 클릭 하시게 되면 바로 스트리밍이 시작 되는 것을 보실 수가 있고 노래를 들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한곡 한곡 찾아 듣기에는 조금 귀찮을 수가 있는데요. 그래서 다른 음원 사이트 처럼 사운드클라우드 에서도 플레이리스트를 만들 수 가 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한데요.



플레이리스트를 만들거나 다른 사람에게 자신이 만든 노래는 제공하기 위해 업로드를 할려고 한다면 계정을 생성을 하셔야 해요. 구글 계정 또는 페이스북 계정 등으로 연동을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고 따로 만들 수도 있으니 이용하기 편리 하실 겁니다.



다시 듣고 싶은 노래를 검색을 해보시게 되면 제목 아래쪽에 more 이라는 부분이 보이실 겁니다. 이곳을 클릭을 하시고 Add to playlist 라고 되어 있는 곳을 클릭을 하세요.



그럼 처음으로 플레이리스트를 만들게 되면 위와 같이 플레이리스트 타이틀을 작성을 해야 합니다. 여러분들께서 식별하기 편한 이름으로 입력을 해주시면 되세요. 그리고 우측하단에 세이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각각의 노래들을 넣어주시면 간편하게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서 사운드클라우드를 사용하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그렇게 담아 놓으셨다면 우측 상단에 여러분의 계정명이 있을 것이고 그곳을 클릭하시게 되면 아래쪽에 하부 메뉴에서 플레이리스트 가 보이시게 될 겁니다. 이곳을 클릭을 하시고 저장되어 있는 음악을 들으면 되십니다.


지금까지 사운드클라우드 사용법 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업로드 하거나 다른 방식으로 활용하는 것은 크게 어렵지 않아요. 조금만 해보시면 금방 익숙해 지실거 같네요. 그럼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라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