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3개월 배크기 얼마나 변화가 있을까?
임신 3개월 배크기 변화가 있을까?
오늘 둘째가 잘 자라고 있는지 산모는 무탈한지 보기 위해 산부인과를 찾았습니다. 아침부터 예약을 하고 찾았죠. 요즘 와이프는 먹는 입덧으로 많이 먹어서 그런지 배가 조금 나왔습니다. 체중도 조금 늘었네요. 그래서 임신 3개월 배크기가 어느정도 되는지 조금 궁금해 지네요 ^^
임신 3개월 증상으로는 유산이 많은 시기라고 합니다. 그래서 입덧을 하더라도 엽산등 꼭 챙겨서 드셔야 하고 3개월되기전 후로 소변 검사와 혈액 검사를 하게 됩니다.
자궁경부암검사를 하지 않았다면 이 또한 임신확인한 순간 부터 3개월이 되기 전까지 확인을 해야 되는 부분이죠.
임신 3개월이 되면 배크기가 아주 약간 차이가 납니다. 실제로 자궁의 크기가 조금 확장이 되는데요 이때 아기의 형태는 눈코입이 정확하게 생기진 않았지만 사람의 형태를 갖추게 된다고 합니다.
초음파 사진인데 조금 흐리게 나왔지만 머리 , 손 그리고 발이 되어 있고 이때 대부분의 뇌세포가 완성이 된다고 해요. 심장소리도 잘 들리고 만 3개월이 되면 얼굴 윤곽이 확실하게 나오게 됩니다~
현재 우리 아기는 9주가 넘어서 3개월에 접어드는 순간이네요 ^^ 배크기는 3개월(12주) 때부터 점점 나오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임신 3개월 배크기는 큰차이가 없긴 하지만 아랫배가 조금씩 나오기 시작 합니다. 때에 따라 허리가 굵어져 보일 수도 있어요. 물론 배크기는 첫째인지 둘째인지에 따라 사이즈가 조금 차이가 있긴 하지만 둘째 이상인 경우 배가 조금 일찍 나올 수가 있다고 합니다.
이미 아기는 내장기관과 충추신경들이 자라는 시기이기 때문에 이때 엄마는 건강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약을 먹으면 안되기 때문이죠. 또한 산모의 체중이 너무 늘어나지 않도록 체중을 조절 해야 하는데 아직은 무리한 운동을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3개월 까지가 유산의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임신 3개월 배크기는 입덧과 초산, 경산 등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배가 조금 나오는건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되고 아랫배가 너무 많이 나온다면 조금은 신경을 써야 합니다. 특히 3개월 4개월 되면 체중관리를 해야하는데 완전히 안정화가 된 시기가 아니기 때문에 맨소 체조를 하되 간단하게 합니다.
그리고 꾸준히 엽산제와 의사와 상담후 영양제를 조금씩 드시는게 좋을 듯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