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착상혈 나오는 시기 와 배란혈의 다른점

요즘 임신에 대해 궁금증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얼마전 임신초기 유산원인에 대해 이야기를 해봤었는데요. 그때 보니 착상혈 이란걸 알게 되었습니다. 착상이 될때 하혈할 수 있는 건데 이걸 월경으로 오인하는 경우가 간혹 있다고 하더라구요. 임신이 되는건 착상혈 나오는 시기 에 따라 알수가 있겠죠.


단순히 결과적으로 봤을때 임신이 되면 착상혈이고 아니라면 배란혈 이라고 할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물론 임신이 아니라면 월경이어야 하는데 이때와 배란혈은 조금 다르다고 하네요.



착상혈 나오는 시기는 아빠와 엄마가 관계후에 1주일 정도 뒤에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소량의 출혈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착상혈이 나온 뒤 1주일 정도가 일반적인 생리 예정일이 되게 된다고 하는데요. 당연하게도 생리가 나지 않습니다.



이때 많은 분들이 '생리주기가 빠르네' 하고 착각을 할 수 있다는거죠! 생리예정일 끝나고 14일 이후 임신테스트기를 활용하여 임신 여부를 알수가 있는데 착상혈 나오는 시기에 이미 임신 예상을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물론 주기가 일정해야 알수 있고 불규칙 하다면 착상혈 이라고 예측이 쉽지가 않을거 같애요



바란혈은 생일 예정이 2주전에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역시 착상혈 처럼 양이 굉장히 적다고 합니다. 간혹 일반적인 생리양 처럼 많을 때도 있긴 하지만 배란혈의 경우 배란액이 있어서 냉이 나올때도 있다고 하니 착상혈과 배란혈의 다른점을 생각해 두시는것도 좋을 듯 합니다.



다시 착상혈 나오는 시기에 대해 이야기 해보면 착상이 되기 전에 정자와 난자의 수정이 이뤄집니다. 아까 말씀드린 대로 아빠와 엄마가 관계를 가진지 약 1주일 뒤에 착상이 이뤄지는데요.


수정이 된 이후 7일 정도 지나면 착상이 이뤄진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착상혈이 나오게 되는거죠. 보통 1~3일 정도 나오게 되는데 모두가 착상혈이 나오는건 아니라고 합니다. 40% 미만의 산모가 착상혈이 나오게 된다고 하니 나오거나 안나오거나 너무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듯 합니다.



아직까지 착상혈이 나오는 것에 대한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로인해 산모나 태아에 문제가 생기는 것은 없다고 합니다. 생리 예정일 1주일 전쯤에 착상혈이 나온다... 이점과 나올 수도 있고 안나올 수도 있다.. 이점을 염두에 두시면 되실거 같아요.


임신에 대한 궁금증과 출산에 대한 궁금증이 계속 생겨나네요~ 앞으로도 많이 조사를 해봐야 할듯 합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