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휴가 급여 신청시 출산예정증명서 발급은 어디?
출산예정증명서는 학교 나 (아마 대학교 이상이겠죠 ^^) 직장에서 임신관련으로 휴직을 해야할때 발급을 요청 받습니다.
출산휴가 급여 등을 신청하게 하게 되면 몇가지 서류가 필요합니다.
출산휴가를 예로 들면 출산휴가 급여를 보면 90일을 주는데 60일은 회사부담 30일은 고용보험 부담 입니다 우선지원대상 기업일 경우에는 90일 모두 고용보험 부담이 되기도 한다고 하네요
신청서류는 출산휴가 전후 급여신청서, 출산예정증명서 가 있으면 된다고 합니다.
이름은 거창하게 출산예정증명서 라고 되어있지만 병원에서 진단서와 똑같아요
만약 이미 출산을 한 상태라면 출산에정증명서 대신 출생신고가 된 주민등록등본으로 대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른 서류는 회사에서 지원해 주니 엄마는 이것만 하면 땡~ 물론 회사에서 주는 서류 신청서들을 작성하긴 해야겟죠? ^^ 출산휴가 급여 신청을 마무리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