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닉스 SCORPIUS M10GK 기계식 키보드 청축 리뷰
기존에 사용하던 키보드가 꽤 오랜시간 사용하다 보니 내구도도 떨어지고 기계식 키보드도 사용해보고 싶기도 하고 해서 최근에 키보드에 대해 조금 알아보았습니다. 기계치는 아니지만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보급형 기계식 키보드를 저렴하게 하나 구입을 했는데요. 바로 제닉스 SCORPIUS M10GK 청축 제품 입니다.
사실 기계식 키보드는 게이밍 키보드로 동시에 많은 키를 입력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이용하고 계신데요. 청축의 경우 에는 일반 멤브레인 식의 키보드 보다 타이핑 하기에 좋고 그 소리 또한 경쾌해서 타이핑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도 인기가 있는 키 입니다.
지마x 에서 6만원대에 구매한 기계식 키보드 제닉스 SCORPIUS M10GK 입니다. 기계식 키보드에는 청축과 적축, 갈축 그리고 흑측이 있는데요. 요즘에는 백축, 녹축 등 다양한 스위치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같은 청축이라고 하더라도 체리 스위치 가 가 있고 카일 스위치가 있는데 해당 제품은 중국에서 제작된 카일 스위치라고 합니다.
잘 모르겠지만 카일스위치 보다 체리스위치가 조금 더 가볍고 소리가 경쾌하다고 하네요.
제품을 개봉후에 불량이 아닌 단순변심으로 교환이나 환불이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어차피 사용할려고 샀으니 과감히 개봉을 해야겠죠 ^^ 하지만 제품에 문제가 있다면 제닉스 측에서 교환이 가능합니다. 그렇다고 일부러 고장을 내는 경우 교환이 안되겠죠? ^^
스콜피우스 M10GK 박스의 측면 입니다. BLUE 라고 적혀 있죠? 바로 기계식 키보드 청축 이라고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청축인지 적축인지 확인 하는 방법은 키보드의 키를 제거 해보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계식 키보드라는 것은 스위치가 기계식 이라고 하여 붙여진 이름인듯 하네요. 그리고 특징으로는 동시에 많은 키를 입력해도 인식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른 기계식 키보드의 경우 LED 등으로 이용에 도움을 주는 기능들이 있는데 이번에 구매한 제닉스 SCORPIUS 청축 M10GK 키보드의 경우에는 LED가 없습니다.
그냥 기본 키보드와 똑같다고 볼 수 있어요. 그리고 무게가 좀 많이 나가는게 특징이라면 특징입니다.
박스를 개봉 해 보았습니다. 박스가 엄청 커보이지만 일반 키보드와 가로의 사이즈는 크지 않습니다. 아주 조금 더 길수 있겠지만 그 두께는 꽤나 두껍습니다.
타이핑을 하게 되면 기계식 키보드 청축 답게 키가 빨리 올라와서 빠른 타이핑에 효과적이고 일반 멤브레인 키보드 보다 피로도가 덜 쌓인다고 합니다. 거기다가 체리 스위치를 이용하게 된다면 보다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제닉스 SCORPIUS M10GK 청축 구성품
기계식 키보드 본체와 오렌지색 키캡 4개 + 키 리무버 그리고 PS2 TO USB 젠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존 PS2 방식으로 이용하거나 USB 방식으로 이용을 할 수가 있고 USB 방식으로 이용시 가급적 컴퓨터 본체 후면을 이용함으로써 전력 공급을 많이 받을 수 있도록 하라고 하네요.
리무버로 키보드의 키를 하나 제거 해 보았습니다. 해상도나 모니터에 따라 조금 달라 보일 수 있겠지만 청축입니다 ^^ 그리고 밑에 Kailh 라고 적혀져 있습니다. 바로 카일 스위치 라고 하는 것이죠.
타이핑을 해보면 느끼시겠지만 타이핑 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손에 무리도 덜 가는듯 하네요.
그리고 키보드 우측 상단에 보시면 usb와 전원을 끼울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막혀져 있습니다. 보급형이라 그런거 같네요 ^^ 이용하다가 익숙해 지고 하면 제닉스 기계식 키보드 SCORPIUS M10GK 청축을 졸업하고 테소로나 다른 고가의 기계식 키보드를 이용해 보아야 겠습니다.
SCORPIUS M10GK 청축의 타건 영상으로 마무리 해보겠습니다~ 즐거운 오후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