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증 전조증상과 뇌졸중의 종류는 어떤게 있나
뇌졸증 전조증상 과 초기증상 어떻게 있고 원인은 무엇일까
오늘 알아볼 내용은 뇌졸증에 관한 것입니다. 뇌졸증이란 우리 신체 기관을 컨트롤 하는 뇌기능의 일부나 전체가 방애가 발생하는 것인데 그 장애 시간이 길게 지속되는 것을 말합니다. 아직까지 뇌졸증의 정확한 원인을 규명하지 못해서 피해가 더 많아 지고 있다죠.
하지만 미리 대비를 해둘 수는 있을거 같은데요. 이 시간에 뇌졸증 전조증상 및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사실 뇌졸증 이란 것은 뇌졸중의 잘못된 표현입니다만 요즘에는 통상적으로 빈번하게 사용하고 있네요. 한의학에서는 중풍이라고도 불리기도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뇌졸증으로 인한 사망이 위암, 간암, 폐암 등에 이어서 상당히 높은 순위를 차지 하고 있다고 합니다.
뇌졸증은 뇌혈관 장애로 인한 질환인데요. 혈액이 뇌혈관에서 순환장애가 발생하게 되어 의식을 잃거나 몸이 마비가 되는 질환을 말하는데 뇌경색이 뇌혈관이 막히는 것이과 뇌혈관이 터지는 것을 뇌출혈로 불리웁니다.
뇌졸증 전조증상 에는 눈에 띄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갑작스런 두통증세가 있고 안면마비등 신체일부가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 대표적인 뇌졸증 초기증상으로는 말투가 이상해 지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이 하는 말을 정확히 알아 들을 수 없고 내가 말을 할떄도 발음이 어눌하게 되는 것이 있는데 이런 경우가 일시적으로 나온다고 하더라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어지러움증도 있고 자신도 모르게 균형을 잡지 못하게 됩니다. 그리고 가래가 많이 생길 수 있으며 자신의 생각을 마음대로 컨트롤 할 수 없게 되기도 합니다.
이런일들이 발생하게 된다면 뇌졸중 전조증상, 초기증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실거 같아요.
앞서 말한대로 뇌졸증 (뇌졸중) 의 원인이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뇌혈관 쪽 장애로 인한 질환의 대표적인 명칭이기도 하지요. 거의 반신불수가 되어 죽을때까지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없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관질환 을 없애기 위한 기본적인 노력이 필요하겠죠.
보통 뇌졸증이 단독으로 오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고혈압, 당뇨, 심장질환이 있으신 분들에게 뇌졸증이 올 확률이 높다고 해요. 유전적인 부분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고혈압이나 스테르스를 많이 받는 직업의 사람, 선천적으로 스트레스를 잘 해소하지 못하는 사람들 또한 뇌졸증이 올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뇌졸증 전조증상과 관련된 내용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원인예방이 가장 중요한거 같습니다. 만약 질병을 확인했다고 하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나아질 수 있다는 믿음이 있어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