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하기 좋은 영화 어떤게 있을까
요즘 학생들을 보면 영어는 기본이고 제2외국어를 중국어나 일본어 등을 해야만 하는거 같습니다. 백화점 등의 판매직종들을 보면 어느순간 부터 중국어회화가 필수가 되는 경우도 많더라구요. 그래도 만국공통어 영어가 기본이 되다 보니 영어를 필수적으로 공부를 해야 하는거 같습니다.
영어를 공부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반복적으로 하는 것이 좋을건데요. 단순 반복이 아닌 좋아하는 영화나 드라마 음악 등을 자막없이 번역없이 하는 영어공부가 때로는 어려울 수 있겠지만 영어공부에 도움이 되는거 같습니다.
예전 대학교를 다닐때 영어회화를 공부하기 위해 리차드 기어와 줄리아 로버츠 주연의 귀여운 여인을 통한 영어공부를 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래서 오늘은 영어공부하기 좋은 영화 를 추천해 볼려고 합니다.
영어공부하기 좋은 영화 선택법
영어공부 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생소한 단어가 많이 나오면 좋지 않을거 같아요. 그리고 쉬운 내용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이면 좋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영화를 이미 한번 봤지만 또 보고 싶은 영화를 자막없이 보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이미 내용을 알고 있다면 새로운 단어를 알아가는데는 한계점이 있을 수 있겠지만 회화를 하기위한 순서는 보다 쉽게 알 수 있을거 같아요.
또한 영어의 초급단계라고 한다면 마냥 듣기만 해서 늘기는 어려울 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 본 영화를 자막없이 봄으로써 내용은 어느정도 숙지한 상태에서 보게 되면 발음이나 문법등을 좀더 쉽게 접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흥미로운 주제의 영화 선택
앞서 말씀 드린 프리티 우먼 (귀여운 여인) 같은 영화는 신데렐라 스토리의 영화로 이후의 드라마나 영화들이 프리티 우먼을 패러디 하거나 모티브로 한 영화가 많을 만큼 최고의 로맨틱 코메디로 이름을 알리고 있죠
영어 공부하기 위해 액션영화를 선택하지는 않을 겁니다. 그리고 CSI 처럼 전문용어가 나오는 영화도 비추하게 되죠. 실생활에 쓰지 않는 단어들을 많이 아는건 영어 고급자에게 좋은 부분이지 막 공부를 시작하는 단계에서는 좋지 않을거 같습니다.
젊은 남녀들은 로맨스 적인 내용을 굉장히 좋아할거라 생각합니다. 프리티 우먼의 많이 다른 두사람의 삶에서 흥미를 느끼며 집중을 하게 되면 영어에 대한 집중력이 더 생기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월트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들이 영어공부하기 좋은 영화로 느껴집니다.
아이들이나 어른등이 좋아할 만한 요소들이 있습니다. 겨울왕국 등 일부를 제외한 영화들은 이미 많은 분들이 내용을 알고 보시기 때문에 이해도도 쉽다고 생각이 되네요.
특히 디즈니 영화들은 뮤지컬 같이 재밌는 화면과 음악으로 보다 집중을 할 수 있게 하는 듯 합니다.
이미 관심있는 영화의 내용에다가 음악으로 쉽게 따라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이 겨울왕국의 렛잇고 열풍에 빠졌듯이 뜻을 몰라도 다 따라부르게 될 수 있을거 같은데요.
영어공부에 대한 접근 방식이 중요할거 같습니다. 잡설이 길었는데요 ^^
영어공부하기 좋은 영화를 추천하자면 흥미를 끌만한 영화 (본인이 좋아하는 장르) 그리고 어느정도 알고 있는 내용의 영화를 선택 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월트 디즈니의 영화들과 그외 애니메이션들, 프리티우먼 이나 러브액츄얼리 같은 로맨틱 코메디 영화를 보시면 영어 실력이 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