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
요즘 유느님께서 우리은행 광고를 열심히 하고 있더군요. 노래가 나오면 흥이 나는 듯 합니다. 제는 한빛은행 시절 부터 우리은행을 이용해 오고 있는데요. 인터넷뱅킹도 우리꺼를 쓰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서 하나은행에 타행인증서를 등록을 하여 사용도 하고 있는데요.
요즘 공인인증서는 본인인증 수단중 최고보안 장치로써 사용을 할 수도 있고 금융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필수라고 보여집니다. 만약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잊었거나 갱신을 해야하는 시기를 놓쳐서 재발급 해야 할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래서 오늘 시간에는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으로 이동을 합니다. 최초 이용자의 경우에는 인터넷상으로 회원가입을 할 수가 없어요. 어느은행이나 마찬가지 인데요. 영업점에 방문을 먼저 해야합니다.
그리고 영업점에서 이용가능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먼저 알려주고 난 다음에 은행에서 알려주는 혹은 자신이 정한 6자리의 비밀번호를 이용을 하여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을 받을 수가 있죠. 우리는 재발급을 하기 위함이니 일단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봄이 왔군요!! 오지 않을거 같던 봄이 왔습니다 ^^ 상단에 보시게 되면 로그인 버튼 우측에 공인인증센터가 있습니다. 공인인증센터를 누르게 되면 개인/기업 부분이 있는데 개인을 눌러줍니다.(기업이라면 당연히 기업을 눌러주셔야겠죠~)
그럼 공인인증서 페이지에서 티기관공인인증서 등록 해지 와 스마트폰 복사하기 등의 메뉴들이 보이실텐데요. 제일 먼저 있는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버튼을 눌러줍니다. 개인이나 기업이든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을 할 수있습니다.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을 하신다면 당연히 첫번째 내용입니다. 수수료 무료로 되어 있는 부분이구요. 개인 범용 공인인증서의 경우에는 제가 해보지 않아서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ㅠㅠ 일단 인증서를 선택을 하시고 아래 개인정보이용동의 등을 다 해줍니다.
그리고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이용자 아이디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을 하셔야 하시는데요. 아마 대부분 공인인증서만으로 로그인을 하셔서 아이디를 모르실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ID 조회 바로가기를 통해 아이디를 찾을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에 거의 다 왔습니다.
추가인증수단을 통해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절차는 첫 발급할때와 거의 동일 한데요. 뭔가 절차가 복잡하죠? 그만큼 공인인증서를 한번 도용되게 되면 엄청난 피해를 보게 되기 때문에 이런 절차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중에서 한가지를 선택을 하셔서 인증을 해주시면 되세요.
그리고 아래쪽에서는 보안카드 일련번호를 입력을 하셔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첫번째 는 보안카드 우측 상단에 있는 8자리 번호중에 3가지를 입력을 해야 하고 그다음에는 보안카드 35개의 번호들 중에 앞2자리와 뒤2자리를 입력을 하셔야 합니다.
확인을 눌러주시면 출금계좌를 선택을 하게 되는데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재발급한 공인인증서를 설치할 위치를 정하고 비밀번호를 설정을 하시게 되면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마치게 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하는 것도 비슷하게 처리가 되는 부분인데요. 절차가 복잡하더라도 개인보안을 위해 해야하는 것들이기 때문에 스스로 보안에 신경을 써야 하실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