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범용공인인증서 재발급 어떻게?

일반적으로 우리는 은행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금융거래용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보다 먼저 만들어진 것은 범용공인인증서로 상공회의소나 학교 등에서 사용이 되어왔었는데요. 후에 법이 개정되면서 금융결제원과 보험사 그리고 은행등에서는 범용인증서를 사용할 수 없게 되었었다고 합니다.


어쨋든 일반 공인인증서 보다 범용 인증서는 보다 광범위하게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발급수수료가 발생을 하게 되며 1년마다 갱신을 해야 합니다. 어쨋든 여러가지로 이용이 되는데요. 범용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알아볼게요.



특정한 사이트에서는 은행용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없고 ONLY 범용 인증서만 사용을 고집하는 곳이있습니다.

그래서 울며겨자먹기로 4400원을 주고 인증서를 발급 받은적이 있었드랬죠.



하지만 저의 경우 금융 인증서만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급적 범용이 필요한 곳을 이용하지 않으려고 하고 있죠 ;

어쨋든 범용공인인증서 재발급을 위해서는 한국정보인증 사이트로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위와 같이 검색을 하시면 쉽게 접속을 하실 수 있게 되십니다.



재발급 절차는 상당히 간단합니다. 한국정보인증 사이트로 들어가보시게 되면 위와 같이 공인인증서 신청 부분이 있고 4번에 재발급 신청이 있어요. 이부분을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개인과 기업 두가지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여러분께서 이용하시게 되는 것을 사용하면 됩니다. 대부분 개인용으로 사용하고 계실거 같아요. 그렇다면 개인을 선택을 하셔서 재발급 하면 되실거 같아요.



정보확인 부분에서 위와 같이 신청번호와 발급용 비밀번호를 입력을 하시고 확인을 누르시게 되면 신청서 작성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만약 신청번호를 모르신다고 하실 경우에는 최초 발급을 받으실때 여러분의 이메일로 발송이 되어 있을 겁니다.


그 내용을 찾아서 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을 하시면 되시는데요. 만약 신청번호를 모르실때에는 좌측 하단에 신청번호 찾기를 눌러주세요.



이름과 등록하실때 사용하셨던 이메일을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십니다. 테스트를 해보진 않았는데 다른 이메일로 하게 되면 안될 수 있으니 최초 등록하실때 작성하신 이메일을 입력을 해주세요.



그리고 신청번호를 찾으셨다면 정상적으로 입력을 하시고 난 이후에 인증서를 선택을 해주시면 되십니다.

그럼 범용공인인증서 재발급을 진행하시게 되는 것입니다. 위와 같이 신청정보 입력을 하는 곳이 나오게 되는데요.


정보들을 입력을 하시고 두번째에 서류제출 방법을 선택을 해주세요.



일반적인 공인인증서와는 달리 절차가 조금은 복잡하죠? 어쨋든 이처럼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고 진행을 하시다 보면 재발급 신청이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청서를 출력한뒤에 관련기관에 제출을 해주시면 끝~


그외 각 은행에서도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어서 이곳에서도 재발급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구요. 오늘 꼭 투표 하시길 바랄게요!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