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dat 파일 열기 이렇게 하면 된다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이용을 하시다가 보면 확장자가 dat 인 파일들을 한번씩 볼 수가 있으신데요. 여러분 컴퓨터에 곰플레이어가 설치가되어 있다면 대부분의 경우 동영상  파일로 보여지게 됩니다. 때때로 동영상으로써 재생이 되는 경우가 있을 텐데요. (있나?) 사실은 dat 파일이 실제로 사용이 되는 경우는 없는거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특정 프로그램이나 파일을 참조 하는 것으로 사용이 되게 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확인을 할 수가 있을까요? 오늘 시간에는 dat 파일 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나 간단하니 천천히 보시면 되실거 같아요 ^^



옛날카세트 데이프의 음질을 개량한게 dat 였다고 하는데요. 물론 지금 우리가 알아보고자 하는 dat 파일과는 전혀 별개의 것입니다. dat 파일 열기 를 위해서 위와 같이 되어 있는 파일을 더블 클릭을 하시게 되면 곰플레이어가 활성화가 될 건데요.



결과는 안봐도 비디오죠. 아래 쪽 그림 처럼 미디어 파일을 재생할 수 없습니다. 라는 내용이 나옵니다. 그렇습니다. 당연하게도 동영상 파일이 아닙니다.



코덱찾기를 하더라도 동영상 파일이 아니기 때문에 맞는 코덱도 없을 겁니다. 그렇다면 어떤 파일일까요? 아마 winmail.dat 라는 파일을 보실 수가 있을 텐데요. 이것을 메모장으로 열어볼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7의 경우 dat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고 연결프로그램으로 메모장이나 notepad 를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10 에서도 dat 파일 열기 방법은 비슷한데요.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고 연결 프로그램으로 이동을 한 다음 다른 앱 선택을 눌러주십니다. 그리고 메모장을 선택을 해주시면 되시는데요. 메모장이 아닌 다른 워드패드 형식으로 열어보실 수가 있을 겁니다.



워드패드도 가능하고 dat 형식의 파일을 열수도 있으며 메모장으로도 가능합니다. 그외 에디트 플러스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도 보실 수가 있게 됩니다. 한글 프로그램은 모르겠습니다만 MS 워드 에서도 해당 파일을 열어볼 수가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이 필요하지만 윈도우 기본 내장 프로그램 만으로도 충분히 파일을 열 수가 있어요.


그리고 항상 이 앱을 사용하여 열기를 눌러 주셔도 되고 안하셔도 됩니다. 아마 자주 열어볼 일이 없으시겠지만 항상 선택을 해두시면 나중에 까먹으시더라도 계속 이용을 할 수가 있으시겠죠.



이런식으로 확장사 DAT 파일을 열어볼 수가 있었습니다. 파일을 열어보았을때 알아볼 수 없는 형식이라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면서 인코딩을 바꿔 보시기 바랄게요.


일반적으로 dat 파일 열기 방법은 메모장을 활용을 하시면 됩니다. 이미지 파일이나 동영상 파일도 확장자만 dat 형식으로 바꾸는 경우에도 실행이 가능한데요. 이런점 참고 하셔서 이용을 하세요~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