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w 파일 뷰어 프로그램 사용하기
정말 덥습니다. 진짜진짜 여름이네요 오랜만에 벡스코에 딸과 함께 놀러다녀왔는데요. 에어컨 바람을 쐬어도 조금만 움직이니 땀이 흐르더군요. 물속에 들어가는게 아니라면 왠만하면 집에서 에어컨이나 선풍기 바람 쐬면서 영화나 한편 보는게 가장 좋을거 같네요 ^^; 여행을 가게 되면 DSLR 등을 활용하여 사진을 많이 찍게 되는데요.
일반적인 경우 RAW 파일로 설정이 되어 있는경우가 있습니다. 촬영을 하고 난 이후에 포토샵 등을 활용하여 보정을 하게 되는 부분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포토샵 등의 프로그램이 없다면 볼 수가 없게 되는데요. 오늘은 raw 파일 뷰어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들 중에는 raw 파일을 볼 수 있는 것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어떤것 하나를 딱 골라서 사용하라고 말씀드리기가 조금 애매하 수는 있습니다만 포토샵이 없는 집에서 raw 파일 뷰어 프로그램을 사용할때에는 위 프로그램을 이용하게 됩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에서 faststone image viewer 이라는 프로그램을 검색을 하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무려 1년전에 업데이트가 마지막인듯 합니다만 그래도 사용하는데에는 크게 어려움이 없습니다.
네이버에서도 쉽게 다운 받을 수도 있습니다만 구글 등 다양한 사이트에서도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faststone image viewer 외에도 간단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을 수도 있겠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이외에도 다양한게 있겠지만 이번시간에는 raw 파일을 보시기 위해서는 이 프로그램을 활용해 보도록 하십시다요.
그럼 raw 파일 외에도 어떤 파일 들을 뷰어로써 활용을 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볼게요. 해당 프로그램의 기능으로는 포맷변환이나 사이즈 를 줄이거나 늘일 수 있는등의 간단한 편집을 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raw 파일 이외에도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게 되는 이미지 포맷들은다 보실 수 있다고 해요.
일반적인 뷰어와 마찬가지로 이미지의 부분 확대 등을 사용을 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국가의 언어를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외에도 단순해 보이는 스킨을 변경을 하여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도 있으며 색상, 효과 등 이런 부분까지 진행을 할 수가 있게 되네요.
위에 보이는 스샷의 경우 기본적으로 보여주는 사진이다 보니 현재까지 업데이트 되어 있는 프로그램과는 조금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raw 파일 뷰어 프로그램 faststone image viewer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게 활용을 하실 수 있고 기존에 있는 jpg, gif, tiff 등의 이미지들도 보실 수가 있으시니 여러모로 활용이 가능 하실 겁니다.
휴가를 즐기시면서 무더위를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물론 오늘 드린 정보도 조금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구요 ^^ 즐거운 주말 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