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환불규정 어떻게 될까?
우리나라에서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토익 점수가 꼭 필요한건 아니지만 왠만한 기업에서는 영어를 전혀 쓰지 않으면서도 토익이나 토플 등의 어학 점수를 따지는 곳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자격증으로 이력서를 채운 다음 마지막에는 토익점수 (고득점) 로 마침표를 찍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토익 시험이 있을때마다 접수를 하고 해외에서도 시험을 치는 경우가 많았었는데요. 만약 접수를 하고 시험을 치루지 못할때에는 환불 받을 수 있을까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토익 환불규정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학생들 뿐만 아니라 취준생 그리고 직장을 다니고 있는 분들 역시 영어공부는 계속 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영어가 안되면 xx 스쿨 등도 영어가 인기가 있고 여전히 취업을 할때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사랑을(?) 받고 있는거 같아요.
그런 토익 시험이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지만 더 중요한 경조사가 있거나 특별한 일이 있을 경우에는 취소를 해야 합니다. 그럴 경우에는 전액 또는 일부의 금액을 환불 받을 수가 있는데요. 이는 토익 환불규정을 보시면 아실 수 있을거 같아요.
위와 같이 토익 사이트로 접속을 한 이후에 수험자가이드 > 시험관리규정 > 접수취소 및 환불 규정 이라고 되어 있는 곳으로 차례로 이동을 하시면 되십니다. 위로 들어가시면 다 있는 내용이긴 하지만 몇가지 중요한 부분을 캡쳐 해왔습니다.
기본적으로 토익 시험을 취소를 할때에는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취소를 하실 수가 있는데요. 그리고 우편 및 방문 취소등을 할 수 있습니다. 그외 패키지로 다른 시험과 함께 신청을 한 상태에서 토익 관련 환불을 받을 경우에는 접수기간 내에서는 인터넷으로 취소 가능 하지만 토익 접수 마감 후에는 우편이나 방문을 해야만 취소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 토익 환불규정 에서 시험 취소를 할 수가 있는 부분인데요. 토요일의 경우 다음주 시험이 있을때 수요일 오전 8시 까지 인터넷 취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요일이 시험일일 경우에는 목요올 오전 8시 까지 가능하구요.
같은 방식으로 날짜에 따라 우편 취소와 방문 취소 날짜를 보실 수가 있으신데 시험 치기 바로 전날 까지 취소를 하실 수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당연한 부분 이지만 시험 당일에는 취소 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군인 할인 접수자의 경우에는 접수기간 내에만 취소를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럼 가장 중요한 토익 환불규정 입니다. 위와 같이 정기 접수자의 경우 접수기간 내에 취소를 하게 되면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는데요. 정기 접수 마감 이후 1주간은 60% 그 이후 1주간은 50% 이런 방식으로 최대 40%까지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별 추가 접수자의 경우에는 시험 전날까지 취소할때 40% 환불을 받을 수 있고 거의 모든 경우 접수기간 내에서는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