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세로쓰기 방법 간단해요
오늘은 엑셀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여러분들도 아마 상당히 자주 이용을 하게 되실텐데요. 저도 하루에 최소 1번 이상은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엑셀에는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가 있는데요. 각종 함수를 이용을 할 수도 있고 매크로를 이용을 하여 간편한 프로그램을 만들 수도 있어요.
그중에서 오늘 알아볼 내용은 엑셀 세로쓰기 방법입니다. 알고보면 정말 간단하지만 할줄 몰라서 고민을 하시는 분들도 있을거 같아요. 지금 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위와 같이 엑셀 세로쓰기 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내용을 입력을 하거나 세로쓰기를 할 셀을 선택을 해주셔야 합니다. 저의 경우 먼저 내용을 입력을 했는데요. 세로로 글을 쓰기를 하고자 하는 셀을 선택을 한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그렇게 마우스 우클릭을 하게 되면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단축키 F 를 누르시거나 아래쪽에 보시면 셀 서식 이라고 되어 있는 곳이 있어요. 이곳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셀 서식이 열리게 되는데요. 두번째 탭 맞춤을 클릭을 해줍니다. 그리고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우측에 있는 방향 부분에서 텍스트 라고 세로로 된걸 클릭을 하게 되면 위 그림 처럼 검색은으로 보이게 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엑셀 세로쓰기 방법은 완료가 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볼게요.
아까는 오른쪽으로 가로 쓰기가 되어 있던 부분이었는데 지금은 엑셀 세로쓰기 가 되어 있는 모습이죠? 이런 방식으로 엑셀에서 세로르 글을 쓸 수가 있습니다. 만약 다시 가로로 쓰고 싶다면 다시 셀 서식으로 돌아가서 세로로 된 텍스트를 클릭 해주시면 검은색 표시가 흰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