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표시줄 숨기기
10월이 다되어 가는데 갑자기 덥네요. 사무실에서는 꺼두었던 에어컨도 다시 켰습니다. 넣어둘까 했던 반팔을 다시 꺼내입기도 했네요.
요즘에는 많은 PC 들이 윈도우10 으로 업그레이드를 마쳤을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저도 윈도우10 을 사용한지 1년이 다되어 가는듯 한데요. 다양한 버그들이 저를 즐겁게 ㅡㅡ; 해주네요. 오늘 알아볼 정보는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숨기기 방법 입니다.
윈도우7 을 이용하실 때랑 거의 동일 합니다. 작업표시줄 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줍니다. 윈도우 7이나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숨기기 방법은 크게 다리지 않아요.
대신 나오는 부분이 조금씩 달라 보일뿐 사실 은 결과는 동일 합니다.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게 되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이때 제일 아래부분에 설정(T)를 클릭을 해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작업 표시줄 이라는 제목의 창이 하나 나오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작업 표시줄 잠금 을 할 수 있고 바로 두번재 메뉴를 보시면 데스크톱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부분이 있어요.
이부분을 클릭을 하셔서 켬 상태로 해주시게 되면 자연스럽게 화면 하단에 있던 작업표시줄이 자동적으로 숨겨지게 됩니다. 그 외적인 부분으로 작은 작업 표시줄 단추 사용등을 활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숨기기 외에도 사용 방법에 따라 좌측이나 우측 그리고 모니터 화면 상단에 작업 표시줄을 위치하도록 하실 때 동일한 페이지 화면 하단에 보시면 위치를 설정을 할 수가 있어요.
원하시는 대로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좌측 하단에 있는 검색 창을 숨김 으로써 보다 넓게 활용을 하실 수 도 있으니 이점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