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img 파일 실행 하기 간단해요.

컴퓨터를 이용을 하시다가 보면 다양한 종류의 확장자 와 프로그램들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게임이나 설치를 해야 하는 프로그램을 이용을 할때 볼 수 있는 파일이 lcd 나 iso 등의 파일이 있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그럴때에는 cd space 나 데몬툴 등을 활용을 하여 가상의 시디롬을 만들어서 활용을 해야 하는데요.


이런 파일들을 이미지 파일이라고 해요. img 라고도 하는데 그림 파일이 아닙니다 ^^ 윈도우10 에서는 별다른 프로그램 없이 img 파일 실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 자체 기능 또는 알집에서도 이용을 할 수가 있는데요. 간단하게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일단 여러분들께서 파일을 다운 받으셨거나 만든 iso 또는 lcd 등의 img 파일이 있어야 겠죠. 이미지 파일들을 실행을 하시면 되시는데요. 윈도우10 의 경우에는 더블 클릭을 하는 것만으로도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데몬 툴이나 시디스페이스로도 가능하긴 합니다만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를 해야 하는 것이고 알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상당히 많이 계시기 때문에 별도의 설치 필요없이 그대로 이용을 할 수가 있을거 같아요.



그리고 해당 이미지 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우클릭을 하시게 되면 다양한 옵션들이 보이게 되는 데요. 저는 쓸데 없는 프로그램들을 하도 많이 설치를 해서 상당히 길게 나오네요 ㅠㅠ 어쨋든 알집 에서는 가상 드라이브에 마운트 라는 부분이 보이시게 될 겁니다.


그럼 바로 가상 드라이브가 생성이 되고 img 파일 실행 을 할 수 있는 기본적인 부분이 완료가 되었을 겁니다. 대부분의 경우 바로 폴더를 열어서 setup 파일들이 보일 수가 있게 되는데요. 실행을 하시면 되실거예요.



그리고 윈도우10 의 경우에는 img 파일 실행 을 위해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상단에 있는 탑재 버튼을 누르거나 그냥 더블클릭을 하시게 되면 역시 알집으로 가상 마운트를 한것과 동일한 현상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을 볼때 별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가 없으시죠? 그리고 지금 보시는 장면은 예전에 윈도우7 iso 파일을 만들어 두었을때 사용을 했는 부분인데요. DVD 드라이브 가 가상의 드라이브로 ㅁ나들어진 모습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곳을 더블클릭을 하셔도 되세요.



윈도우7 ISO 파일 이다 보니 더블클릭을 하고 SETUP 버튼을 눌러서 실행을 해보았어요. 이런 방식으로 윈도우를 실행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어렵지 않죠? 


지금까지 img 파일 실행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그외 다양한 가상드라이브 생성 프로그램을 이용을 하실 수가 있으니 여러분의 입맛에 맞는 프로그램을 사용을 하시길 바랄게요~ 그럼 즐거운 일요일 되시고 내일 출근 및 등교 잘하시길 바랍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