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용공인인증서 재발급 받기
언젠가 부터 은행에 직접 갈 필요없이 인터넷과 컴퓨터 또는 모바일 폰이 있는 장소에서는 언제든지 은행업무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각 은행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는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서 이용을 하셔야 하시는데요. 이것으로 인터넷 뱅킹 이외에 다양한 곳에서 본인 인증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무료로 발급을 받을 수가 있는데요. 이것 외에도 범용 공인인증서가 있어요. 좀더 넓은 범위에서 사용을 할 수가 있는데요. 일단 오늘은 범용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일단 인증서를 분실을 했을경우.. 인증서를 분실이 가능한지... 는 모르겠습니다만 어쨋든 ^^ 재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최초에 발급 받은곳으로 가시면 되십니다. 하지만 위와 같이 한국정보인증 사이트로 이동을 하셔도 가능하신데요.
만약 비밀번호를 잃으셨다면 재발급을 신청을 하셔야 하겠죠. 일단 여러분들이 사용하고 계신 검색 사이트 에서 검색을 하시거나 signgate.com 으로 직접 이동을 하셔도 되십니다.
그럼 위와 같이 한국정보인증 사이트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최초 범용 인증서를 신청을 하실 때에는 1번으로 들어가시면 되시고 우리가 하려고 하는 범용공인인증서 재발급은 4번 재발급 신청으로 이동을 해주시면 되십니다.
그럼 총 3단계의 절차를 통해 재발급을 진행 하실 수가 있으신데요. 일단 신청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을 하라고 합니다. 신청번호의 경우 신청시 생성이 되고 이메일로 발송이 된다고 해요. 모르실 때에는 좌측 하단에 있는 신청번호 찾기를 이용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신청번호는 하이픈을 뺀 14자리의 숫자로 이루어져 있을겁니다. 일단 이름과 이메일을 입력을 하셔서 신청번호를 받으시면 된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 범용공인인증서 재발급을 받아본적이 없지만 신청번호 부분만 알게 된다면 일반 공인인증서 발급 받는것과 비슷합니다.
그리고 집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공인인증서는 가급적 USB 등의 이동식 저장장치에 담아 다니시는게 편리하진 않지만 개인 정보 보안을 위해서는 안전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USB를 잃어버리면 안되시겠죠..
만약에 잃어버리셨다면 다시 한번 범용공인인증서 재발급 을 해서 사라진 인증서를 더이상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게 중요할 듯 합니다. 개인정보는 스스로 지켜야 할듯 합니다! 오늘도 화이팅 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