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휴대폰 위치 추적 하기
스마트기기의 발달로 인해 에전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다양한 부분에서 이용을 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몇가지 설정을 해놓으면 만약 스마트폰을 분실을 했을때라도 구글 휴대폰 위치 추적을 해서 어디에 있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전세계 어디에 있든지 확인이 가능한데요. 물론 몇가지 제한이 있고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안드로이드 폰에 국한된거긴 합니다만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와 스마트폰에 위치정보를 사용을 하게 되면 됩니다.
일단 여러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위치 정보를 사용하도록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구글 휴대폰 위치 추적이 가능하게 되는데요. 이 부분을 설정을 해준 상태에서 아래와 같은 사이트로 이동을 해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위치정보 부분을 꺼두게 되시는데요. 그럴경우에는 사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물론 일부 기능은 활용이 가능할 수 있어요. 스마트폰 분실시 활용할 부분 말이죠.
스마트폰에 설정을 마치셨다면 위와 같이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로 접속을 해줍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이용중이시라면 구글 계정을 갖고 계실텐데요.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하게도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여러분의 컴퓨터에 자동으로 로그인을 하더라도 다시 한번 확인을 거치게 됩니다.
정상적으로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구글 휴대폰 위치 추적을 하여 제가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오전 1시 29분 정확히 어디에 있는지 위치를 찾아주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가 있어요.
물론 정확도 23미터 라고 되어 있듯이 조금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거의 위치가 일치하게 되더군요. 구글 맵을 통해서 상세하게 보여지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여러분들의 스마트폰 이 어딨는지 추적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제일 먼저 설명 드린 위치 정보를 이용하지 않는 상황이라면 구글 휴대폰 위치 추적 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로그인을 하시기만 하셔도 벨 울리기 와 잠금 그리고 초기화의 기능은 그대로 사용을 할 수 있어요.
현재 스마트폰이 진동이나 무음 상태로 설정이 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전원이 켜져 있는 상태라면 벨 울리기를 사용하시게 되면 휴대폰의 최대 볼륨으로 5분 동안 벨소리가 울리게 됩니다. 근처에 있는 것이라면 쉽게 찾을 수가 있을 겁니다.
그리고 잠금이나 초기화 역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위치 추적을 할 수가 없어서 사용할 수 없다면 이방법을 활용해보시게 되면 어느정도 해결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