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기안서 양식 다운 그리고 기안서 작성방법

기안서 양식 다운 그리고 기안서 작성방법


일반적인 회사 또는 단체에서 다양한 문서를 사용을 하게 됩니다. 업체와 업체 단체와 단체 간에는 공문을 주고 받게 되는데 회사 내에서 특정한 문제에 대한 해결을 요청하거나 의견을 사용할때 그리고 사용금액 요청 금액 등이 있을때 결재를 요청할 때도 사용을 할 수가 있게 됩니다.


회사마다 사용하는 방법이 조금씩은 차이가 있긴 하지만 품의서와 비슷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확실한 차이점이 있지만요.



일단 오늘은 제가 만들어둔 기안서 양식 을 다운 받아서 사용을 하실 수 있으시길 바랄게요. 기안서에 특별한 양식은 있는 것은 아닙니다만 회사마다 정해진 결재란이 있을 것이고 문서번호와 기안일지, 기안부서, 수신처, 발신등에는 작성자를 입력을 하시면 되실거 같아요.



그럼 기안서 작성방법 은 어떤게 있을까요. 품의서의 경우 특정 물품을 구매할 때 품목과 금액 등을 첨부문서와 함께 올리는 것이라면 기안의 경우 품의서의 전 단계로. 구매해야 하는 사유 그리고 이에 대한 검토를 바라는 내용이 들어가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한글 문서 서식에는 기안서 양식 이 따로 있는건 아니지만 특정 문서들 중에 가져와서 입맛에 맞게 편집을 해서 사용을 하실 수도 있으실 거 같아요.


기안서양식.docx

일단 제가 올린 양식은 위의 첨부 파일을 다운 받으시면 되시는데요. 사용방법에 따라 기안서와 품의서가 합쳐진 기안품의서 등의 내용으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여러분의 회사의 실정에 맞게끔 변경을 해야겠죠.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