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하기
직장인들이라면.. 직장인이 아니라도 건강보험료 납부를 하고 있습니다. 언제 세금을 내는지도 자세히 모르지만 가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특정기관이나 연말정산등 다양한 부분에서 확인서 발급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 방법은 아시는 분은 이미 다 알고 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한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곳에 필요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는 한번 알아두시면 크게 도움이 되실듯 해요
포털 검색사이트 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을 검색해 봅시다. 그렇게 이동을 하신뒤 필요한 정보를 찾으시면 되십니다.
위 화면처럼 네이버나 다음 등 이용하시는 포털사이트를 이용하여 이동을 해주십니다. 한가지 알려드릴점은 연말정산 에 건강보험료 납입내역서가 필요하다면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면 간단히 해결이 될 수 도 있습니다.
지금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페이지에서 이용을 하는 부분이니 천천히 따라 오세요~
또 한가지 말씀드리자면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 하는데 공인인증서가 필수 입니다.
공인인증서로 한번 가입 해 놓으면 평생 쓸 수 있으니 준비 해 두시는게 좋으실 겁니다.
그리고 사이트에 건겅보험공단 사이트에 접속하셨다면 사이트 아래로 이동해 주세요
보시면 아래쪽 가운데에 조회/발급서비스 부분이 있습니다. 보험료 고지/납부현황 이라는 부분을 클릭하시면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사실 확인서 발급을 위해 이동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처음 보면 어디로 가야할지 애매합니다. 다른 곳에서 가는 방법과 조금 다르게 이동을 하려고 합니다~ 보험료 고지/ 납부현황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때 로그인 화면이 나올 수 있습니다. 아직 로그인 안하셨다면 로그인을 하시고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은 필수 입니다.
화면을 보시는대로 조회/발급서비스 에서 증명서 발급신청 [납부확인서] 를 클릭하십니다.
여기 까지 오셨다면 모두 완료 입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하기 위해서 우측에 나오는 발급 버튼을 누르시면 되십니다. 당연한 말씀이지만 프린터가 연결 되어 있으야 합니다.
관공서에 직접 가셔도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지만 요즘 시대에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이 있으니 편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보시다시피 팩스전송도 가능하니 발행신청년월등을 지정하여 원하는 날짜의 정보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