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머리글 사용 및 삭제 방법
즐거운 월요일 아침 입니다. 사실 월요일에는 회사 나가기도 귀찮고 일도 제대로 잘 안되는데요. 개인적으로 이번주는 정말 힘든 한주가 될 거 같습니다. 회식이 두개나 잡혀있거든요 ^^; 그래도 어떻게든 잘 하게 되겠지요.
오늘은 엑셀 머리글 사용 및 삭제 등의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다른 사람이 쓴 양식이나 문서를 이용을 하실 때 머리글이 있으면 삭제를 하거나 수정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고 우리가 작성을 하다가도 머리글이나 바닥글을 사용 해야 하는 일이 있을 수 있어요. 그 부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기본적으로 엑셀 머리글 이라고 면 일반적으로 책에서 나오는 부분과 다릅니다. 서론 정도로 볼 수 있겠지만 엑셀에서 말하는 머리글, 바닥글 이부분은 페이지 번호나 현재시간, 날짜 페이지수 ,경로 등을 입력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인데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엑셀 버전은 2007 입니다만 다른 버전에서도 머리글/바닥글 위치는 위 그림과 같이 나오게 되실 겁니다. 일반적으로 삽입 메뉴로 들어가시면 우측에 머리글/바닥글 부분이 보이시게 될 겁니다.
그럼 위 그림과 같이 본문 내용이 들어갈 최 상단에 커서가 깜박이는 모습을 보실 수가 있으시고 상단 메뉴를 보시면 디자인 이라고 되어 있는 머리글/바닥글 도구의 하위 메뉴가 보이게 됩니다.
제일 좌측에 머리글을 클릭하시게 되면 페이지 관련된 내용을 선택을 해서 클릭을 하시면 이용을 하실 수가 있으신데요. 우측에 있는 페이지 번호 또는 페이지 수를 입력을 하셔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외의 방법으로 파일 경로를 입력을 한 모습인데요. 아마 아시겠지만 가로로 3등분을 하여서 좌측 중간 우측으로 나눈 뒤 해당 부분에 엑셀 머리글 을 입력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만약 삭제를 하실려고 하신다면 반대의 방법으로 진행을 하실 수가 있게 되시겠죠.
머리글/바닥글 을 활성화 된 모습이라면 페이지 최 하단으로 내려가 시게 되면 클릭하여 바닥글 추가 라는 부분이 보이시게 됩니다.
역시 사용방법은 엑셀 머리글 과 동일 하기 때문에 별다른 말씀은 드리지 않을게요. 일반적으로 책이나 문서등을 보시게 되면 페이지는 우측 하단이나 가운데 쯤 들어가는게 적절하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럼 엑셀을 이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시는 정보가 되었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