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기호 사용하기
사무직의 기본은 워드와 엑셀 사용능력이 될 수가 있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함수 몇가지와 단축키 등을 미리 익혀두면 회사 업무에서 사용하기에는 큰 무리 없이 이용을 할 수가 있는데요. 사실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엑셀에서 몇가지 기능을 알아두면 편리한 것들이 있습니다.
최근 엑셀에 관련된 포스팅을 한번씩 작성을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엑셀 기호 사용법에 대해 간단히 또 알아보도록 할게요.
특별히 어렵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만 엑셀을 사용하면서 이용을 할일이 자주 생길 수 있을 거 같은게 바로 엑셀 기호 입니다. 사실 컴퓨터 특수문자와 동일한 기능이라고 보실 수가 있는데요.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엑셀 상단에 있는 메뉴들 중에서 삽입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우측 끝에 텍스트 상자, 머리글/바닥글 등의 메뉴들이 나오게 됩니다. 제일 우측에 기호 라고 되어 있는것이 보이실 거에요. 다른 버전에서는 위치가 다를 수가 있는데 삽입 안에 있는건 동일 합니다.
삽입 > 기호 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다양한 기호와 특수문자들을 화라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글골에서 선택을 하시고 우측에 있는 하위 집합 에서 도형이나 언어를 선택을 하실 수가 있으세요.
사용방법은 간단한데요. 넣고자 하는 곳의 셀을 선택을 한 상태에서 엑셀 기호를 열어주시고 해당 기호 또는 특수문자를 더블 클릭을 해주시게 되면 입력이 됩니다.
상단에 보시면 기호 탭 우측에 특수 문자 탭이 있는데요. 이곳을 클릭을 하시게 되면 다양한 문자들을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호에서는 찾기가 어려울 수가 있어서 그런지 특수문자 부분을 따로 만들어 두었네요.
개인적으로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것들인데 상표나 구역 그리고 TM 등을 이용하실 때에는 이곳에서 활용을 할 수 있다는 정도를 알아두면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역시 사용방법은 더블클릭 또는 선택을 하시고 우측 하단에 삽입 버튼을 눌러주시면 정상적으로 입력이 되는 모습을 보실 수가 있게 되실 겁니다.
엑셀 기호 사용방법 간단하죠? 벌써 목요일이고 주말로 넘어가는데 날씨가 상당히 추워졌어요. 감기 조심하시고 따뜻하게 챙겨 입고 댕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