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택배 요금표 그리고 상자가격
우체국 택배 요금표 그리고 상자가격
서울에 친척이 있어서 특정 물건을 보내게 될때는 우체국 택배를 이용합니다. 요즘에는 집배원들께서 토요일에 영업을 하지 않으시기 때문에 상하기 쉬운 음식물들은 금요일에 발송을 하지 않고 있긴 한데요. 그래도 우체국 택배 만큼은 왠지 믿고 보내게 됩니다. 또한 우체국 박스가 사이즈별로 구비되어 있어서 박스를 가져가지 않아도 그 자리에서 포장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박스테이프나 풀 등의 도구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죠 단, 박스는 사야 합니다.
일반적인 경우에 우체국 택배는 오전에 보내게 되면 익일 수령이 가능합니다. 이는 우체국 뿐만이 아닌 다른 택배들도 마찬가지 인데요. 배송기간은 다른 것들과 같이 2일 정도 도서산간지역의 경우 3~4일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우체국 택배 요금표 를 한번 알아보도록 해볼게요. 지역별로 박스의 무게나 부피별로 가격이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 요금표
아래 그림에 나와있는 표를 보시면 되십니다. 우리가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을 주문할때 나오는 배송비는 2500원 전후로 나옵니다. 하지만 아래 표를 보시면 최하 4000원 부터 시작하죠. 지방으로 보내게 되면 최하 5,000원 입니다. 이유는 뭘까요?!
바로 쇼핑몰 업체에서는 택배 요금표가 다릅니다. 일반인과 달리 많은 수의 택배를 하루에 많이 보내기 때문에 그만큼 절감이 되는거죠. 우체국 택배 또한 대량으로 하게 되면 조금 저렴해 집니다. EMS 도 마찬가지 입니다.
택배요금 안내 표에 나오는 동일 지역은 서울,인천, 경기지역까지 영남지방은 부산,경남,울산 이런식으로 됩니다.
그리고 택배 보낼때는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 제한품목
다른 택배들도 마찬가지로 적용되는건 300만원 초과 물품 그리고 현금이나 수표등 화폐가치가 있는 물품은 안됩니다. 다른 택배사에서는 가능한경우도 있는데 우체국 택배는 160cm 가 초과하고 무게가 30kg 가 넘어가는건 안됩니다. 이점은 ems와 우체국택배가 동일하고 일반 택배도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외 화물은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우체국 상자가격 입니다.
우체국 택배 상자는 제1호 부터 6호까지 있습니다. 그리고 규격에 맞게 가격이 달라집니다. 1호는 400원 2호는 500원, 6호 2400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규격에 맞게끔 박스 포장을 하고 택배요금을 지불하면 끝~ 그럼 여기까지 우체국 택배요금표 그리고 상자가격 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다양한 택배들도 있고 요즘엔느 편의점 택배도 활용도가 높습니다. 24시간 접수가 가능하다는 점에서죠. 물론 직접 기계를 만져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점원의 도움을 받아 편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