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방법
일주일의 중간인 수요일 입니다. 사실 중간은 목요일이지만 주5일제 시작 한 이후로는 토,일요일은 카운팅에 뺍니다. 안그래도 시간이 잘가는데 토,일 이틀을 쉬게 되니 더 빠른거 같네요. 세월이 너무 빠른듯 .. 일본의 모 기업들은 주 4일제를 운영하기도 한다는데요. 정말 한주가 잘 갈거 같아요.
어쨋든 오늘 시간에는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열심히 표를 만들어서 가로와 세로 항목을 만들어 두었는데 보기나 작성하기에 불편함이 있을 경우 항목을 바꿔야 될 때가 있어요. 그럴때 새로 만들어야 할까요?
우선 예제를 만들어 보았어요. 1학년 1반 과목별 점수를 만들었는데요. 가로에 학생들의 이름을 열거를 했습니다. 세로에는 과목을 열거를 했구요. 그렇다면 영희의 국어 점수 영어 점수 수학 점수 그리고 평균등이 세로로 나열이 되게 되는데 이것을 가로로 바꾸고 싶다.. 등의 경우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를 진행 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 부터 알려드리는 방법은 가로와 세로를 바꾸게 되면 안에 있는 내용들도 함께 바뀌기 때문에 혹시나 타이틀이 되는 부분만 바꾸고자 하는 것이라면 이런 식으로 이용을 할 수가 없어요.
우선 예제에서 표를 전체 선택을 합니다. 드래그를 통해 선택을 하신 상태에서 CTRL + C 나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고 복사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 상태에서 여백에다가 붙여넣기를 해서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를 할 수가 있어요. 지금 상태에서는 바로 변환을 하기 보다는 다른 곳에서 복사 붙여넣기를 우선 진행해 주세요.
복사 붙여넣기를 하시게 되면 되는데 단순히 붙여넣기 하지마시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상태에서 위 그림 처럼 선택하여 붙여넣기 를 눌러주셔야 세로 와 가로를 바꿀 수가 있게 됩니다.
단순히 가로 세로를 바꿀 수도 있겠지만 이런 방식으로 하시게 되면 한번에 모든 내용을 변환 할 수가 있으신데요. 그 방법이 여기 있네요. 선택하여 붙여넣기 상태에서 행/열 바꿈을 선택을 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완성이 되게 되실 거예요.
위 그림 처럼 가로와 세로 그리고 각각의 셀 안에 있던 정보가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를 통해 완전하게 변신이 된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 주의 하실 점은 가로 또는 세로의 수가 차이가 있을때 전체적인 표의 모양이 변경이 된다는 것이예요.
이부분만 조심을 하시고 가로 세로를 바꾸시게 되면 금방 원하시는 대로 변경을 하실 수가 있게 되실 겁니다. 그럼 원하시는 방향으로 변경이 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