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이름순 정렬 하기
회사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특히 경리부서에서는 엑셀을 많이 이용을 하게 되실 겁니다. 전문 회계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엑셀에서는 몇가지 작업을 하게 되면 그에 못지 않은 프로그램으로써 활용을 할 수가 있게 되는데요. 특히나 회사의 규모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엄청나게 많은 직원들의 급여 정리 등을 할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오늘 시간에는 엑셀을 이용하여 작업을 하다가 순서를 정렬 해야 할때가 있는데 간단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테스트 삼아 위와 같은 항목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실제로 우리나라에 존재하는 이름들 이더라구요. 삼국지의 등장 인물들의 이름이 있었습니다. 물론 직접 조사 한건 아니고 다른 곳에 있는 것을 가져 왔어요 ^^;
위와 같은 내용이 있을때 엑셀 이름순 정렬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름 순 이 아니더라도 가나다 순 혹은 전화번호 열거 순서대로 정렬을 할 수가 있습니다.
클릭 몇번이면 누구나 하실 수 있는 작업인데요. 일단 위 그림 처럼 항목의 타이틀이 되는 부분 아래쪽에 그러니까 내용이 시작되는 부분부터 제일 아래쪽 까지 드래그를 해서 정렬을 하고자 하는 곳의 드래그로 선택을 우선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상단에 있는 메뉴중에 데이터 로 들어가시게 되면 위 그림 처럼 정렬 이라고 되어 있는 메뉴가 보일 겁니다. 이상태에서 만약 이름 부분만 드래그로 선택이 되어 있다면 문제는 이름만 정렬이 됩니다. 우측에 전화번호나 주소 등의 내용은 정렬이 되지 않고 그대로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이름과 연결되는 항목들이 있을 경우에 항목 전체를 드래그 해야 하겠죠
그리고 정렬 아이콘을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뜨게 되는데요. 정렬 기준을 잡아야 겠죠. 여기서는 엑셀 이름순 정렬 하기 이기 때문에 정렬 기준에서 이름을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오름 차순 또는 내림 차순으로 선택을 하시고 확인을 해주시면 되시는데요. 가나다 순으로 하기 위해서는 오름차순으로 해야겠죠. 만약 전화번호가 정렬 기준이라고 한다면 작은 숫자부터 우선으로 하기 위해도 오름차순으로 하게 됩니다.
이름 으로 내림 차순 하게 되면 제일 먼저 오게 되는 것은 허저가 되게 되고 그다음 주유, 조조 순이 될 수 있게 될 겁니다.
그럼 정상적으로 가나다순 정렬이 끝나면 위와 같은 모습으로 나오게 되겠죠? 이때 엑셀 테두리나 다른 서식이 걸려 있다면 그런 내용들 까지 동일하게 적용이 되게 될 겁니다. 이런 방식으로 이용을 해보시기 바라며 도움이 되시길 바랄게요.
크게 어려운 점은 아니기 때문에 조금만 하시게 되면 금방 적응 하실 겁니다. 그럼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셨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