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자 추가 하는 방법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개인용으로 이용을 할 수 있고 조금은 기업형(?) 으로 페이지를 만들어서 운영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같은 취미나 목적을 이용하여 카페 그룹을 만들어서 활용으 할 수가 있기도 한데요.
오늘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이용을 할때 별도의 관리자를 추가 하여 공동 운영을 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페이스북 이라고는 하지만 혼자 이용하는 것과 달리 페이지를 만들게 되면 보다 상대해야 하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지게 될 수가 있습니다.
보통 혼자서 100명을 상대(?) 할 수가 있다면 그만큼 페이스북 페이지에 접속해주시는 사람들이 많아 질경우 거기에 많은 관리자 또는 그에 맞는 역할을 할 사람을 추가적으로 뽑아야 하게 되는데요. 일단 페이지를 만들어서 페이지 부분으로 접속을 해주세요.
페이지로 이동을 하셨다면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자 추가 를 하기 위해서 위 그림 처럼 설정 버턴을 클릭을 해서 이동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좌측편에 일반, 메시지 페이지 관리 등 기본적인 페이지 운영을 위한 다양한 메뉴들을 확인 하실 수가 있으실 건데요. 아래쪽으로 이동을 하시게 되면 메신저 플랫폼 아래쪽에 피이지 역할 이라고 되어 있는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이곳을 클릭하시게 되면 우측에 새로운 항목들이 보여지게 되면서 관리자를 추가 할 수 있는 부분이 보이게 되실 거예요. 기본값은 편집자로 되어 있습니다.
해당 역할들을 보시게 되면 운영자, 편집자, 댓글관리자, 광고주, 분석자, 라이브 방송 진행자 등의 역할들이 나눠져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는데요.
각각의 역할들이 할 수 있는 해당 페이지 에서의 권한은 위와 같습니다. 우리가 부여를 하고자 하는 관리자 부분은 운영자와 동일한 권한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가 있는 부분입니다. 페이지를 폐쇄 하는 것 외에 모든것을 할 수 있다고 보실 수가 있으실 거 같아요. 필요한 역할을 선택을 해주시면 좋을거 같네요.
그리고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자 추가 를 하고자 하는 상대의 이름 또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을 하시고 원하는 역할을 선택을 해줍니다. 오늘은 말그대로 페이지 관리자를 뽑아서 선출(?) 하는 것이니 관리자를 선택을 하시고 추가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이용을 할 수가 있게 되실거 같습니다.
어렵지 않죠? 페이스북을 보다 원할하게 이용을 하시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신경을 써보시면 더욱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