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드롭다운 목록 추가 하기
엑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다양한 문서를 작성을 할 수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특정 항목을 작성할때 몇가지 내에 있는 항목을 입력을 해야 하는 셀을 만들때에는 드롭다운 메뉴를 활용을 하면 좋을 수 있을거 같아요. 물론 이게 무슨 말인지 잘 이해가 안되는 분들도 있을 수가 있으신데요.
항목을 설정할때 학교 성적을 입력을 할때 A, B, C 등의 학점을 입력을 할때 클릭을 해서 내용을 찾게 하면 어렵지 않게 진행을 할 수가 있을거 같아요.
엑셀 드롭다운 목록 추가 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하는데요.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예시로 대학 성적 표를 알아보고 있는데요.
성적표 부분에 A, A+ 등을 입력을 할 수가 있게 되는데 직접 입력을 하는 방법도 있고 드롭다운 메뉴를 활용을 할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이 해주시면 되시겠어요.
드롭다운 메뉴를 이용 하고자 하는 셀 영역을 선택을 하시고 상단에 있는 데이터 메뉴 > 데이터 유효성 검사 -> 데이터 유요성 검사 로 이동을 해서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밑에 있는 그림과 같이 창이 하나 뜰거예요.
위와 같은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 설정 창이 기본적으로 열려 있을 거예요. 첫번째 유효성 조건 부분에서 제한 대상을 목록을 선택을 해주시면 되십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원본(S) 부분에 여러분들께서 입력 하고자 하는 내용을 입력을 해주세요.
성적을 표시하는 알파벳으로 콤마로 구분을 해서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래서 엑셀 버전마다 보여지는 부분이 조금 다를 수 있겠지만 셀을 클릭 하시게 되면 우측에 드롭 메뉴가 보여지게 되실 겁니다. 그리고 원하시는 부분을 선택을 해서 값을 입력을 해주시면 되시겠죠.
이러한 방식으로 엑셀 드롭다운 목록 추가를 해서 내용을 입력 할 수가 있게 되실 겁니다. 어렵지 않게 이용을 할 수가 있을거 같은데요. 성적표의 경우에는 나중에 평균을 내어야 하기 때문에 해당 부분에 대해서 참조값이 필요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부분은 추가적으로 해야 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주소를 입력을 하는 주소입력창으로 활용을 하는 방법 들도 있을 수 있을거 같네요. 편한 방법을 이용해 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