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국민행복카드 신청방법 및 사용처 <임신확인서 필수>

국민행복카드 신청방법 및 사용처 <임신확인서 필수>


예전에 고운맘카드로 불리던 것이 2015년 5월 부터 국민행복카드 라는 이름으로 바뀌었습니다. 내용은 기존 고운맘카드와 맘편한카드가 하나로 만들어진거라고 하는데요. 임산부라면 각종 병원비 및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꼭 만들어 두셔야 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건강보험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신청 및 임신확인서' 헉헉.. 길다 줄여서 임신확인서가 있어야 합니다. 이 서류는 진료받으신 산부인과에서 산모수첩과 함께 제공되는데요. 국민은행이나 농협 등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국민행복카드 사용처가 따로 있는데 그건 잠시 뒤에 알려드릴게요



해당 임신확인서를 가지고 농협으로 향했습니다. 갈때까지 국민행복카드 인줄 몰랐네요. 첫째를 낳을때 만들었던 고운맘카드 신청하러 왔다니까 이름이 바뀌었다고 하네요 ^^


이름이 국민행복카드 라서 국민은행에서만 가능한건 아닙니다 ^^; 전 농협에 가서 신청을 했고 인터넷 에서 또한 발급이 가능 합니다.



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자료로써 인터넷으로 신규 신청이 가능하고 혜택은 동일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연회비가 없어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무엇이든 이용이 가능한데 제가 확인해본바로는 체크카드 보다 신용카드가 할인혜택이 더 좋았었습니다.



카드 만드는데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물론 추후 연락이 올듯 하지만) 간단한 것으로 보아 제한사항이 크게 없는듯 하네요.


농협이나 국민, 신한 등에서도 국민행복카드 신청방법 을 전달 받고 진행할 수있다고 합니다. 직접 방문하셔서 정보를 얻으시는 것도 좋으 듯 해요



국민행복카드 지원금액


건강보험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으로 인해 임신 1회당 50만원을 지원 받는다고 합니다. 고운맘 카드는 얼마 였는지 기억이 안나지만 역시 의료비를 지원 받았었죠. 하지만 신청을 하고 카드를 받더라도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카드의 기본적인 혜택은 어디서든 받을 수 있지만 출산 진료비 지원금 50만원은 지정한 곳에서만 사용이 가능한데요

지금부터 국민행복카드 사용처 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국민행복카드 사용처 안내


왠만한 의료기관 에서는 국민행복카드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도 미리 지정된 병원을 찾아가서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죠. 건강인 사이트 (http://hi.nhis.or.kr/ggph008m03_l01.do) 에서 확인이 가능 하십니다.


링크를 따라 가시면 되시는데 만약 찾지 못하신다면 건강인 사이트에서 병원 및 검진기관안내 > 임신/출산 진료비지정 을 선택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해운대에 살고 있으니 인근 지역을 검색해 볼게요.



고운맘카드 지정요양기관.. 5월1일 부터 개정이 되었지만 여긴 여전히 고운맘카드라고 되어있네요 ;; 빨리 수정할 수 있길 바라면서~ 해운대구 에서 국민행복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은 96곳이 됩니다. 모두 확인해 보진 않았지만 대부분의 산부인과를 비롯하여 한의원이나 일반 병원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거 같아요 ^^


국민행복카드 신청방법 과 사용처를 숙지하시고 최초 산부인과 방문시 임신확인서를 꼭 받아오세요~ 받기 싫어도 챙겨주시겠지만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