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웅진 스토리빔 아이가 자는걸 즐겨요!

웅진 스토리빔을 지민이에게 사다준지가 벌써 2년이나 지났네요 3살때는 전혀 컨트롤 할줄 몰랐는데 지금은 능숙하게 보고싶은거 다 보고 특정동화의 이야기는 대사까지 다 외울 정도로 많이 보았습니다. 그럼에도 질리지 않고 밤마다 스토리빔을 보고 있네요. 물론 새로운 동화를 한번씩 다운 받아서 해주는데 굳이 pc 에 연결하지 않아도 와이파이로 다운 받을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웅진스토리빔은 RFID 태그를 하여 손쉽게 동화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읽어주는 동화 뿐만 아니라 보는 동화책도 몇권 지원해주는데 따로 구매는 안하고 있습니다. 영상만으로도 충분히 볼만하고 재밌거든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이솝우화와 영어동화를 통해 외국어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뜻은 몰라도 노래며 단어를 따라 하는 모습은 신기할 정도니까요.



예전에 웅진 스토리빔 충전 어댑터가 파손이 된적이 있었습니다. 어디서 사야될지 몰랐는데 웅진스토리빔 홈페이지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겨 두었더니 소정의 금액을 지불하면 어댑터를 택배로 보내준다고 하여 어댑터를 구매했습니다.


웅진스토리빔의 악세사리들을 따로 구매하기가 어려워서 중고를 구해야 하나 고민했는데 그 고민도 잠시 였네요. 다시 지민이가 열심히 자기전에 스토리빔을 보고 들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스토리빔은 빔프로젝트 인데 화질은 꽤나 선명한 편입니다. 일반 영화를 인코딩하여 넣었을때도 충분히 깨끗한 화질을 보여줍니다. 물론 거리가 너무 멀게 되면 어려울 수 있습니다 ㅠㅠ



딸이 처음 생긴 자기 방에서 잠을 이루기 힘들었었는데 스토리빔 하나로 잠을 잘 자게 되었죠. 타이머 기능도 있습니다. 10분 20분 30분 3가지로 가능한데 스토리빔 특성상 오랜 시간 시청이 불가능 합니다. 3시간 정도 될까요? 밝기를 조절하고 볼륨을 낮추면 좀더 길게 할 수도 있을거 같긴 합니다.



스토리빔의 전원을 키게 되면 기본적으로 이야기들이 나오는 스토리북 그리고 이전에 보던 동화가 있다면 이어보기를 할 수있고 사진을 넣어 뒀다면 사진 폴더 및 음악 폴더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동화들은 최초 구매하면 100편의 무료 동화를 얻을 수 있어서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음악의 경우 기본 3개의 음악이 있는데 <호오, 호> 라는 노래가 참 좋네요. "엄마 날 꼭 안아 주세요~" 한동안 스토리빔을 실행하면 꼭 들었던 노래입니다.



지민이가 좋아하는 동화중 The Birthday Cake 를 볼 수 있는데 내용은 생일 케이크를 만들어 가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영어를 몰라도 그림만으로도 이해가 가능하죠. 기본 단어는 쉽게 습득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사진을 넣어두게 되면 각종 사진들을 슬라이드쇼 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의 상하좌우롤 변경할 수 없기 때문에 사진 넣을 경우 바른 방향으로 넣어주세요~ 아마 대 부분 정방향으로 들어가겠지만요 ^^


웅진 스토리빔에 아이들이 너무 빠져들어 오랫동안 보게 될 경우 잠자는 시간이 늦어질 수 있겠지만 타이머를 설정하고 아이에게 "이것만 보고 자는거야~" 라고 이야기 하면 충분히 이해할 겁니다~ 아이들 전용으로 구매했다가 어른들 전용으로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먼저 말씀드린대로 영화를 감상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다음에 영화 인코딩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릴게요~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